바다낚시의 종류 - 1. 소형 갯바위 낚시 > 낚시정보

본문 바로가기
바다낚시의 종류 - 1. 소형 갯바위 낚시 > 낚시정보
낚시정보

바다낚시의 종류 - 1. 소형 갯바위 낚시

페이지 정보

작성자 리더낚시 작성일15-10-06 10:30 조회1,292회 댓글0건

본문

소형 갯바위 낚시는 민물낚시의 붕어낚시와 마찬가지로 바다낚시의 대표주자라고 할수 있습니다. 보통 바다낚시라고 하면 왠지 줄도 굵어야 할 것 같습니다만, 소형 갯바위 낚시에서는 다릅니다. 소형 갯바위낚시는 망상어나 볼락 학공치 바다빙어 등을 낚는데 이들을 낚을 때에는 붕어 목줄보다 오히려 가는 0.7호 정도의 줄을 사용합니다. 소형 갯바위 낚시는 초심자나 노약자도 손쉽게 즐길수 있는 국민 바다 낚시라고 할 만 합니다. 

 

1) 장비

소형 갯바위 낚시의 장비는 바다용 민 낚싯대에 외바늘 고정 찌 채비를 합니다. 그리고 포인트가 먼 대상어에 대해서 연질의 띄울 낚싯대( 1호대, 2호대 )에 소형 스피닝링을 추가해서 사용하면 됩니다. 이 밖에 보통 낚시와 마찬가지로 보조장비를 준비하고 특히 구명조끼와 갯바위 신등을 챙겨야 합니다.
그리고 기상 예보를 청취할 수 있는 트랜지스터 라디오와 비상식량등도 준비해 둡니다. 그리고 갯바위에서 앉을수 있도록 갯바위 방석과 갯바위로부터 손을 보호해줄 장갑등도 준비해둡니다. 

2) 찌의 선택과 수심조절
소형 갯바위 낚시는 가깝고 얕은 코앞에 포인트를 두고 중층이나 저층의 경계심 많은 고기들과 띄울낚시로서 대결을 합니다. 찌는 그 날의 해면과 수온, 물색, 햇빛, 대상어의 먹새 등을 고려하여 선택하여야 합니다. 찌의 선택은 다음과 같이 합니다. 


해면이 조용할 때 - 막대찌, 고추찌 
먹새가 나쁠 때 - 수중찌 
파도, 바람이 있을 때 - 구슬찌 
파도만 있을 때 - 꼭지찌 
거품이 있을 때 - 상투찌 
그리고 조개봉돌은 몇 곳으로 분산하여 답니다. 그 이유는 봉돌을 한 곳에만 달면 목줄이 수직에 가깝게 내려가므로 고기의 눈에 잘 띄고 팽팽한 줄에 스쳐가는 조류의 저항음을 고기가 감지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봉돌을 분산하여 조류의 저항음도 줄이고, 입질할 때에 쇼크도 덜 받게 합니다. 

3) 띄울낚시 포인트
소형 갯바위 낚시의 대상어의 포인트 구성 여건은 모두 비슷합니다. 즉 평면적이나 수직면적으로 볼때 물살이 거침없이 흐르는 물속에는 포인트가 형성되지 않고, 조류가 장애물에 비딪쳐 약화되면서 지류나 반류가 생기는 안쪽에 주로 형성 됩니다. 그 까닭은 물살이 보다 약한 지역에 이들의 먹이인 갑각류나 소형어들이 모여들기 때문입니다. 게다가 이 포인트는 용해산소가 많아 빛도 가려주고 경계심을 약화시키는 잇점도 살릴수 있습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회사명 리더낚시 주소 인천광역시 남동구 만수동 987번지
사업자 등록번호 659-510-0099 대표 이충호 전화 032-464-6161 팩스 032-472-9055 관리자 E-Mail ldfish@naver.com
Copyright © 2001-2013 리더낚시. All Rights Reserved.